Friday, June 26, 2020

여야 원 구성 합의 또 불발…"29일 본회의" - 연합뉴스TV

jumpalitanbolot.blogspot.com
여야 원 구성 합의 또 불발…"29일 본회의"

[앵커]

벼랑 끝 대치를 이어가던 여야의 원 구성 협상이 일부 의견 접근을 이뤘음에도 또다시 미뤄졌습니다.

박병석 국회의장은 6월 임시국회 회기 안에 3차 추경안을 반드시 처리하겠다며 오는 월요일(29일) 본회의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.

이승국 기자입니다.

[기자]

원 구성 협상을 놓고 벼랑 끝 대치를 이어오던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.

민주당은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며 조속히 원 구성을 마무리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, 통합당은 법사위원장을 돌려놓지 않으면 협상은 의미 없다고 맞서 왔습니다.

최종 담판을 위해 박병석 국회의장이 민주당 김태년,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를 불러 모았습니다.

두 시간 넘게 이어진 3자 회동에선 법사위원장 배정 문제와 야당이 요구하는 국정조사 등 현안 전반을 놓고 일괄 타결이 시도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.

각 당의 의원총회도 미뤄지며 논의가 계속되자 극적으로 타협점을 찾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왔지만 끝내 합의안 도출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.

한민수 /국 회의장 공보수석> "의견 접근이 있었으나 최종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습니다. 주말 동안에 국회의장 주재로 마지막 협상이 있을 예정입니다."

구체적으로 2년 임기인 법사위원장을 여야가 나눠 맡는 중재안이 거론됐다는 얘기도 나왔지만, 한 수석은 이를 부인했습니다.

박병석 의장은 오는 일요일 여야 원내대표를 불러 다시 한 번 중재를 시도할 방침입니다.

이 자리에서도 최대 쟁점은 법사위 문제가 될 전망입니다.

박 의장은 이번 6월 임시국회 회기 내에 반드시 3차 추경안을 처리하겠다며 오는 월요일 오후 본회의 개의도 예고했습니다.

여야의 주말 협상에도 진전이 없을 경우 결단을 내리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.

연합뉴스TV 이승국입니다.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(끝)

Let's block ads! (Why?)




June 26, 2020 at 08:29PM
https://ift.tt/3eF4bwc

여야 원 구성 합의 또 불발…"29일 본회의" - 연합뉴스TV

https://ift.tt/2UCn6Qy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